SBS 수목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이하 당잠사)가 TV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0일 온라인 TV화제성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017년 10월 1주차 TV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 따르면 '당잠사'가 점유율 20.9%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전체 1위이자 수목 부문 1위가 된 '당잠사' 이외에도 3위에 오른 '사랑의 온도'가 월화 부문 1위, 4위에 오른 '언니는 살아있다'가 토일 부문 1위에 올라 SBS 드라마가 주중 주말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다. 특히 '언니는 살아있다'의 경우 방송 초반 대비 4배 이상의 화제성이 상승하며 자체 최고 순위인 4위에 오른 것이다.
한편 2위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는 7주간의 방송 기간 중 1위 4회, 2위 3회를 기록하는 등 시즌1의 화제성을 넘어서는 동시에 JTBC 드라마 화제성 기록(기존 1위 '송곳')을 넘어서는 성적으로 종영했다.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이 지난주 대비 3계단 오른 5위에 올랐으며 그 뒤로 '병원선', '란제리 소녀시대', '돌아온 복단지', '보그맘', '2017 KBS드라마 스페셜'이 6위부터 10위까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가 출연한 '강덕순'에서 김소혜의 연기가 긍정적 평가 받았으며 10위권 안으로 진입한 '보그맘'은 박한별의 로봇연기 칭찬과 병맛 코드 드라마라는 분석 등 좋은 평가가 나타났다.
한편 본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30편에 대한 일주일 동안의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해 발표한 결과다. / nahee@osen.co.kr
[사진] 각 드라마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