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대만 시장에 출시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가칭)’이 서비스 첫 주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했다.
라그나로크M은 그라비티와 상하이 더 드림 네트워크 테크놀로지, 심동네트워크 3사가 공동개발한 모바일 게임으로 대만 현지 명 ‘선경전설RO: 영원한 사랑 수호’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M은 출시 하루 만에 대만 애플 앱스토어 전체 최고 매출 1위와 인기 순위 모두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첫 주말이 지난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2위와 인기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더불어 홍콩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및 인기 순위도 1위에 등극했다.
특히 대만 내 유력 게임사이트 바하무트에서 라그나로크M은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와 지지를 얻고 있다. 출시 직후 대만 유저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였으며, 현재도 계속해서 2위와의 인기 순위 포인트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추세다.
추가로 라그나로크IP(지식재산권)로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게임, 웹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이 양대 마켓 매출 및 인기 순위 상위권에 포진한 상황이다.
한편 대만 애플 앱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한 라그나로크M은 오는 31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국내에 첫 공개 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사진] 그라비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