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190개 공공기관 드론 활용 아이디어 공모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0.24 11: 10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드론활용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드론에 관심있는 일반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해당 공공기관에 전달, 국내 드론 활용 서비스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는 그동안 드론활용 가능성이 있는 190개 공공기관을 1차로 선정했다. 이를 대상으로 조사기관인 마크로밀엠브레인과 함께 이날부터 구매 및 무인기 활용서비스 이용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 결과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무인기 정책 및 예산 결정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특히 조달청에서 최근 실시하는 무인기 활용서비스(촬영, 측량, 농업, 방재 및 안전) 다수공급자계약과 관련해 수요기관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관련 수요조사를 국내 최초로 실시한다. 이를 통해 공공수요 창출을 통한 우리나라 무인기 시장 조기 형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이효구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장은 “이번 공공기관 드론활용 서비스 아이디어공모를 통해 협회가 ‘드론활용 글로벌 서비스 개발을 공공기관이 선도하는 생태계 구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드론산업 진흥을 위하여 국내 유일의 드론관련 표준개발협력기관으로서 전문성과 위상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드론활용 가능성이 있는 기관으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도로공사, 국립공원관리공단, 부산항보안공사 등 190개 기관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