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연승은 정말 대단한 일."
맨체스터 시티는 27일(한국시간) 새벽 더 존 스미스 스타디움서 열린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원정 경기서 허더스필드 타운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승점 37)는 2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29)와 격차를 벌리며 선두를 질주했다.
맨시티는 이날 승리로 리그 개막 후 13경기(12승 1무)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또한 리그 11연승과 함께 모든 대회를 통틀어 파죽의 18연승을 달렸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경기 후 "리그 11연승을 포함해 18연승을 해냈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라며 "우리는 아주 좋은 기운을 타고 있다. 이번 승리는 매우 중요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언젠가는 지는 경기가 있을 것이다. 허더스필드전은 정말 패배에 가까웠다. 한 주에 한 경기가 있을 땐 승점을 잃을 가능성이 적지만 한 주에 3경기를 치러야 할 땐 절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전반에 좋은 플레이를 펼쳤다. 경기 종료 직전 골을 넣고 있는데 우승을 위해 아주 중요한 일이다. 쉬운 경기는 없지만 우리의 정신력이라면 지속할 수 있다"고 했다.
2경기 연속 종료 직전 골로 맨시티에 승리를 안긴 스털링에 대해서는 "그가 얼마나 많은 골과 찬스를 만들어 내는 것뿐 아니라 어떻게 공을 지키고 어떤 움직임을 펼치느냐도 포함된다"며 "스털링은 아직 어린 선수라 발전을 도울 수 있다. 그의 경기력에 정말 기쁘다"고 칭찬했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