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승훈의 명불허전 감성이다. 추운 겨울을 녹이는 따뜻한 발라드의 바람이 분다.
27일 오후 6시에는 신승훈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폴라로이드'(Polaroid)가 공개됐다. 그동안 정규앨범과 3장의 미니앨범인 3 Waves를 통해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여왔던 신승훈이 음악 인생 처음으로 싱글 앨범을 발표한 것.
'폴라로이드'는 신승훈이 작곡하고, 심현보의 작사한 웰메이드 작. 브리티쉬 감성의 모던락 트랙에 신승훈의 고유의 감성을 더해 완성도 있는 사운드를 구사했으며 가사 또한 험난한 세상을 겪어가는 모든 이들에게 자신감과 위로를 전달하는 가사로, 거장 아티스트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는 곡이다.
"기억하게 될까 그 모든 순간들을 / 웃고 꿈꾸던 너와 나"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가요계도 그 흐름을 피해갈 수는 없었던 터. 하루에도 수많은 신곡이 발표되는 가운데, 신승훈의 '폴라로이드'는 세상에 단 한 장밖에 없는 폴라로이드처럼 평생 책장 한 켠에 놓아두고 싶은 오래된 추억의 앨범과도 같은 곡이다. 이 같은 의미로 백 명이 한 번 듣는 노래보다 한 명이 백 번 듣는 노래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가 돋보이는 바.
듣는 이들로 하여금 위로를 전달하고 마음을 다독여주는 신승훈표 따뜻한 감성이 곡 전체를 아우른다. 특히 마지막 가사는 노래로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
"I Say 어디로 가고 있는지 / 잘해내고 있는 건지 지금의 우리는 / You Say 이대로 충분하다고 / 더할 나위 없었다고 잘 해내고 있다고 / 저만치서 보면 다 아름다운 장면들 / Life is polaroid"
지친 누구가를 향한 신승훈표 위로이자 응원인 셈이다. / besodam@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