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문화재단,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2.05 11: 52

(재)골프존문화재단이 5일 강원도 용평리조트 타워콘도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기업부문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주는 상이다.
골프존문화재단은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후원사업을 펼친 것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골프존문화재단은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의 기부와 참여로 이루어지는 무료급식 운영, 문화나눔, 공부방 후원,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연간 2만5600여명에게 나눔활동을 펼쳤다. 장애인들의 사회 융화 및 건강체력 증진을 위해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 장애인학생 초청 골프대회 등을 지원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경제적 여건이 여의치 않은 문화예술인을 발굴, 후원하고 있다. 단순 후원에 머무르지 않고 작가들의 전시회 개최 및 도록 제작, 작품 판로 개척 등을 통해 문화예술인에게는 작품 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 지역의 문화·예술을 활성화 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 골프존문화재단은 인문학, 과학기술,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포럼 개최를 통해 벤처사업가, 대학생, 지역민들과 함께 지식을 공유하는 문화나눔에도 힘썼다. /letmeout@osen.co.kr
[사진]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 /골프존문화재단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