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 방탄소년단 RM, 세계 유명 밴드 폴아웃보이와 콜라보.."역대급"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7.12.15 08: 51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과 세계적인 밴드 폴 아웃 보이의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됐다.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세계적인 인기 밴드 폴 아웃 보이의 싱글 앨범 수록곡의 랩 피처링에 참여했다. 'Champion'의 리믹스 버전으로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15일 정오에 공개된다. 
방탄소년단과 세계적인 밴드의 만남으로 국내 팬들의 이목도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 방탄소년단이 국내는 물론, 올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팝 그룹으로 성장한 만큼 RM과 폴 아웃 보이의 협업도 의미 있다. 

방탄소년단은 다시 한 번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을 이어가게 됐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발표한 'MIC Drop' 리믹스 음원을 통해 세계적 DJ 스티브 아오키, 래퍼 디자이너와 협업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곡은 미국 아이튠즈 탑 송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빌보드 핫100에 28위로 진입하며 K팝 그룹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폴 아웃 보이는 지난 2001년 미국 일리노이 주 윌멧에서 결성된 록 그룹으로, 데뷔 앨범 'From Under The Cork Tree'로 미국에서 2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 2015년에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얼터너티브 록 가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인기 밴드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