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7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아이린 2위 레드벨벳 조이 3위 레드벨벳 예리 순으로 분석됐다.
2017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 슬기, 미쓰에이 수지,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다현, 트와이스 모모, 구구단 미나, 구구단 세정, 트와이스 지효, 걸스데이 혜리, 소녀시대 서현, EXID 하니, 위키미키 김도연, 트와이스 채영, 다이아 정채연, 소녀시대 윤아, 에이핑크 정은지, 소녀시대 태연, 에이핑크 손나은, 소녀시대 유리, 여자친구 엄지, 에프엑스 크리스탈, 마마무 솔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레드벨벳 브랜드 인기가 높아지면서 멤버 개인들의 브랜드평판도 급등했다. 특히 '빨간 맛'과 '피카부'가 동시에 레드벨벳 브랜드를 끌어주고 있었다. 걸그룹 트와이스는 새로운 음원과 MV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나 멤버 개인들의 활동이 눈에 띄지는 않았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웃다, 예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드벨벳, 몸매, 피카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11월 14일부터 2017년 12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