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콤비, 환상의 짝꿍들이다. 개그맨 이수근이 요즘 강호동의 완벽한 파트너로 활약 중이다. '1박2일'로 시작된 인연이 '신서유기'와 '아는형님'까지 장악하며 최고의 파트너로 불리고 있다. 그리고 그 이전에도 강호동과의 완벽한 '케미'를 자랑하던 스타들이 있었다. 유독 남자 방송인들과 시너지를 발휘하는 강호동이다.
# 유재석
강호동과 유재석은 방송계 소문난 황금콤비였다. 더 이상 두 사람이 함께 진행하는 예능을 만나볼 수 없지만 과거 국민적인 인기를 끌었던 KBS 2TV '공포의 쿵쿵따'나 SBS '엑스맨' 등에서 두 사람의 활약이 빛났다. 국민MC로 거듭난 두 사람의 조합은 여전히 함께 보고 싶은 콤비이기도 하다.
# 유세윤
'무릎팍도사'의 원조 '건방진도사'는 개그맨 유세윤이다. 유세윤은 지난 2007년 1월 첫 방송된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서 강호동의 보조를 맡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강호동과의 '케미'가 인기를 끌었고, 강호동이 잠정 은퇴를 선언하며 프로그램이 폐지되기 전까지 고정 멤버로 활약했다. 이후 강호동이 복귀해 '무릎팍도사'를 다시 꾸린 후, 2012년 11월 광희와 함께 '무릎팍도사'에 복귀했다.
# 이수근
이수근은 강호동의 오른팔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에는 '신서유기' 시리즈를 비롯해 외전인 '강식당', '아는형님' 등 모든 인기 예능에 함께 출연한다. 이전에 KBS 2TV '1박2일'을 통해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힘든 시절을 겪었고, 함께 복귀하며 다시 인기를 이끌고 있다. 이수근의 순발력과 재치는 유독 강호동을 만났을 때 빛을 보는데, 요즘 가장 잘 어울리고 잘 나가는 예능 콤비다.
# 은지원
은지원은 유일하게 강호동을 막대할 수 있는(?) 능력자다. 은지원 역시 '1박2일'을 통해서 강호동과 인연을 맺었다. 강호동, 이수근 콤비와 함께 나영석 사단이 제작한 '신서유기' 시리즈에 출연하면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은초딩'이란 별명이 있는 은지원은 강호동과 티격태격하며 시청자들에 즐거움을 주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 이승기
이승기는 강호동이 정말 아끼는 후배다. 방송을 통해서도 보이는 바다. 이승기 역시 '1박2일'에 출연하면서 강호동, 나영석 사단과 인연을 맺었다. SBS '강심장'을 통해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이후 강호동의 성공적인 복귀를 도운 인물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신서유기'에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과 함께 출연하면서 군 입대 전까지 형들을 보필한 보석 같은 존재다.
# 정용화
정용화는 강호동의 새로운 동생 목록에 추가 됐다.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섬총사'에 함께 출연한 이후 절친한 사이로 발전했고, 강호동은 자주 정용화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특히 강호동과 정용화는 새로운 콤비로 주목받고 있는데, 강호동의 tvN 새 토크쇼인 '토크몬'합이 워낙 잘 맞아서 강호동이 정용화를 유독 아낀다는 제작진의 전언에서도 호흡을 맞추게 됐다. /seon@osen.co.kr
[사진]방송사 제공,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