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AxE(액스)'가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했다.
‘AxE(액스)’는 오픈필드에서 펼쳐지는 ‘연합국 갈라노스’와 ‘신성제국 다르칸’ 양 진영 간 벌어지는 대립과 경쟁을 다룬 Full 3D 모바일게임으로, 분쟁 지역에서 진행되는 진영 간 치열한 필드PK(Player Killing)와 분쟁전, 타 진영 유저들를 상대로 팀웍과 컨트롤로 5대5 승부를 겨루는 ‘콜로세움’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AxE(액스)'는 9월 14일 그랜드론칭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마켓 인기순위 1위와 함께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2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등 기록을 세우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액스는 지난 15일 대규모 업데이트인 진격 3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진격 3차 업데이트에는 신규 도전형 콘텐츠 ‘영원의 성소’를 공개했다. 다양한 몬스터가 출현하는 ‘영원의 성소’는 1층부터 시작해 층을 올라갈수록 난도가 높아지고, 처음 클리어한 층에서는 ‘최초 보상’을, 이후로 해당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반복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향후 ‘영원의 성소’에는 길드 단위로 특정 층을 ‘점령’해 ‘길드 버프’와 ‘참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도 추가 예정이다.
'AxE(액스)'는 넥슨 자체 개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IP 기반 게임이 대세인 모바일 시장에서 3개월째 상위권을 유지해오고 있다. / scrapper@osen.co.kr
[사진] 넥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