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흑기사' 측 "예정대로 2월 8일 20회 종영, 연장 계획 無"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7.12.29 10: 47

KBS 2TV 수목드라마 '흑기사'가 연장 없이 오는 2월 8일 종영된다. 
'흑기사' 측은 29일 OSEN에 "예정대로 오는 2월 8일 연장없이 20회로 종영된다"라고 밝혔다. 
'흑기사' 후속으로는 권상우 최강희 주연 '추리의 여왕2'가 2월 21일부터 방송된다. '흑기사' 종영과 '추리의 여왕2' 첫 방송 사이 한 주 틈이 생긴 것. 이에 '흑기사'가 한 주 연장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었다. 

하지만 '흑기사' 측은 "연장은 힘들다"라고 선을 그었다. '흑기사' 종영 이후엔 설 연휴를 맞이해 특별 프로그램 편성을 논의 중이다. 
'흑기사'는 한 남자와 두 여자의 200여년에 걸친 사랑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적도의 남자', '착하지 않은 여자들'의 김인영 작가가 집필을 맡고 있다. 김래원 신세경 서지혜 장미희 등이 호연을 펼치며 큰 사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8일 방송된 8회는 시청률 13.2%(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얻으며 자체 최조 시청률을 경신, 수목극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parkjy@osen.co.kr
[사진] '흑기사'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