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잠사’, 2017년 TV화제성 압도적 1위..2위 ‘황금빛’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1.02 14: 10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지난해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집계결과에 따르면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최다 누적 화제성, 주 평균 화제성, 최고의 종영 화제성 순위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으로 정상 자리에 올랐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4주 연속 TV화제성 1위를 했다. tvN ‘도깨비’와 JTBC ‘힘쎈여자 도봉순’, SBS ‘수상한 파트너’, JTBC ‘청춘시대2’, KBS 2TV ‘고백부부’는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다 누적 화제성 부문에서 2위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이 차지했고 이어 3위는 ‘수상한 파트너’, 4위는 ‘사랑의 온도’, 5위는 KBS 2TV ‘아버지가 이상해’다.
주 평균 화제성 순위를 보면 2위는 KBS 2TV ‘쌈, 마이웨이’, 3위는 KBS 2TV ‘화랑’, 4위는 ‘수상한 파트너’, 5위는 ‘피고인’이다.
종영 주 가장 높은 화제성을 기록한 순위 2위는 ‘고백부부’, 3위는 ‘쌈, 마이웨이’, 4위는 ‘피고인’, 5위는 tvN ‘비밀의 숲’이다. /kangsj@osen.co.kr
[사진]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