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쇼미더머니6’ 우승자인 행주가 속한 그룹이자 발매하는 음원마다 힙합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리듬파워가 데뷔 첫 OST 도전에 나섰다.
리듬파워(보이비, 지구인, 행주)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10 ‘희한하네’를 공개한다.
인천 출신 고등학교 친구 세 명이 의기투합해 결성한 힙합그룹 리듬파워는 지난 2010년 첫 번째 EP 앨범 ‘리듬파워’로 데뷔한 후 8년 만에 처음으로 드라마 OST 가창을 맡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듬파워가 부른 ‘희한하네’는 감옥 안팎의 생활이 다를 바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옥 밖으로 나가고 싶은 마음을 유쾌하게 풍자한 곡으로, 행주, 보이비, 지구인이 서로 주고 받는 위트 있는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가 돋보인다.
‘매일 아침에 눈 뜨면 여기, 도망쳐도 거기서 거기, but 날 둘러싼 문제는 미뤄놓고 I wanna go home right now’라는 가사를 통해 ‘감옥’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리듬파워만의 매력으로 음악 안에 녹여내며, 드라마 속 인물들의 재미있고 따뜻한 이야기에 더욱 빛을 더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희한하네’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OST인 만큼, 리듬파워만의 흥 넘치는 에너지가 담긴 이번 곡으로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줄 것으로 예상된다.
새 싱글 앨범 ‘동성로’를 발표 및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작업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리듬파워는 각종 축제, 행사에서 관객들을 단번에 휘어잡는 강력한 무대 장악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리듬파워는 대학 축제 섭외 1순위 팀으로 거론될 만큼, 대세다운 핫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에 게스트로 출연해 첫 지상파 예능 신고식을 치르기도 했다. 당시 멤버들은 꾸밈없이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리듬파워가 참여한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10 ‘희한하네’는 18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 besodam@osen.co.kr
[사진] 아메바컬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