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종현 '빛이 나', 차트 3곳서 2위.."이별이 아쉽다"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8.01.23 13: 49

 오늘(23일) 정오 故 종현의 새 앨범 ‘Poet|Artist’가 공개된 가운데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3일 오후 1시를 기준으로 국내 음원사이트 8개의 실시간 순위를 분석해본 결과, 종현의 신곡 ‘빛이 나’가 3개 사이트에서 2위에 올랐다.
지니뮤직과 벅스뮤직-올레뮤직에서 2위를 기록했고 멜론 뮤직 4위, 네이버 뮤직 5위, 엠넷 뮤직에서 10위, 소리바다 17위, 몽키3뮤직에서 39위에 각각 올랐다.

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종현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만날 수 있는 11곡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타이틀 곡 ‘빛이 나’는 트로피컬 소스와 트랩 리듬을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팝 곡이다.
이외에도 일렉트로 신스 팝 곡 ‘환상통’,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사운드와 변칙적인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 R&B 스타일의 ‘와플’, 누군가에게 빠져드는 감정을 바다에 휩쓸리는 듯한 느낌에 빗대어 표현한 팝 발라드 장르의 ‘Take The Dive’, 바쁜 일상 속 사람들을 구경하는 이야기가 인상적인 펑크 소울 장르의 곡 ‘사람 구경 중’ 등이 수록됐다./purplish@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