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격인터뷰] 모모랜드 "주이 덕에 200위→30위 역주행…매일 차트확인"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1.24 11: 07

주이의 예능활약에 힘입어 그룹 모모랜드의 신곡 '뿜뿜'이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앨범 발표 당시 일간차트 200위에 머물렀던 '뿜뿜'은 역주행 끝에 실시간 차트 20위권대에 이름을 올리며 순항 중이다. 30위권대 차트인은 안정적이다.
200위에서 30위권까지 훌쩍 뛰어오른 모모랜드는 지금 이 순간은 누구보다 기뻐하고 감사하고 있을 터. 이에 모모랜드는 최근 OSEN에 "신기하고 믿기지 않는다. 매시간 차트를 확인하고 있다"는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다음은 모모랜드와의 일문일답. 
◆신곡이 꾸준히 순위 상승 중입니다 기분이 어떤가요? 

- 올해 저희 모모랜드가 꼭 하고자 소망했던 목표 중 하나가 음원 차트 진입이었는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진입뿐아니라 꾸준한 순위 상승까지 이어지고 있어 정말 기쁘고 동시에 신기하고 믿기지 않는 것 같아요.
◆자주 차트를 확인하게 되나요? 
- 차트 진입 후에는 매시간 차트를 확인하게 됐어요^^ 점점 오르는 순위를 보며 멤버 모두가 좋아서 환호를 지르기도하고 신기함에 캡처도 해보고 사실 저희도 순위 상승 염원을 담아서 스트리밍 했어요. 지금 이순간도 믿기지 않고 신기해요!
◆데뷔 2년만에 음악방송 1위에 오른 것도 역주행의 주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음악방송1위에 올랐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 먼저 후보에 올랐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벅차고 행복했던 것 같아요. 1위 후보라는 화면을 마주한 순간 눈물을 흘린 멤버도 있었어요. 수상 무대에서 1등이 확정되었을땐 이 모든것이 현실인가 꿈은 아닐까? 싶었던 것 같아요. 이후에는 감사한 분들의 얼굴이 계속 떠올랐는데 막상 수상 소감으로 감사함을 전하려고 하니 큰 기쁨에 머리 속이 새하얘졌어요.
◆1위한 날, 멤버들끼리 어떤 이야기를 나눴나요? 
- 서로 정말 수고했다는 격려와 다독임이 있었던 것 같아요. 부족하지만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가 담긴 상으로 알고 수상소감처럼 더 높이 올라가는 모모랜드가 되자! 다짐도 했어요 부담감이 전보다 더 커진 것 같아요.
◆대중이 '뿜뿜'의 어떤 점을 좋아해준 것 같나요? 
- 저희 무대에서 뿜어져나오는 신남의 흥이 대중분들께 잘 전달된 것 같아요. 매번 무대 공연에 나설때마다 멤버들 모두 순수하게 신남 그 자체를 즐기면서 행복하게 무대에 올랐기 때문인 것 같아요.
◆1위 후 핸드폰을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다음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한다면, 대표님께 부탁하고 싶은게 있나요? 
- 다음에 1위를 하게된다면! 모모랜드 아홉명이 여행을 떠나고싶어요.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짐을 싸는 순간부터 행복할 것 같아요.
◆그 인기의 배경에는 주이의 예능 활약도 있었다고 생각하나요?  
- 주이의 활약과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은 저희 모모랜드에게 큰 힘이 됐어요! 모모랜드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고군분투해준 주이에게 다시 한 번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어요!
◆23일 기준, '뿜뿜'이 최고순위 28위까지 올라갔습니다. 모모랜드에게도 성적과 관련한 새로운 목표가 생겼을 것 같은데요. 
- 정말 감사하게도 28위라는 순위에 올랐는데 당초 저희가 올해 목표로 설정했던 100위권 진입보다도 훨씬 높은 꿈을 이루게되어 너무 감사하고 있어요. 지금처럼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것 그 자체로도 저희는 더 바랄 것 없이 감사합니다! 아주 쪼끔! 더 욕심낸다면 다음 앨범 활동 때도 이번 뿜뿜처럼 음악방송 1위에 오르고 싶습니다 ...!
◆일본 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를 밝혀주세요.
- 해외팬분들을 직접 만나러가는건 처음인데, 열심히 준비해서 갈테니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고 모모랜드의 다양한 노래를 통해 케이팝 인기에 더욱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jeewonjeong@osen.co.kr
[사진] OSEN DB, 더블킥컴퍼니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