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아이콘의 화려한 비상..1위+롱런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8.01.30 07: 17

그룹 아이콘이 깜짝 1위에 이어 롱런 질주까지 펼치고 있다. 
30일 오전 7시 기준,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과 몽키3 등 2개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5일 발표 이래 6일째 음원차트 정상의 기록.
쟁쟁한 신곡들 사이에서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해 지니뮤직과 엠넷닷컴, 올레뮤직 2위 등 성공적인 컴백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아이콘의 이번 앨범 '리턴'은 리더 비아이가 프로듀싱한 작품으로 '초심'을 찾으려는 아이콘의 진심이 돋보인다. 그리고 이런 진심이 팬덤을 넘어 대중에게도 통한 모습이다. 이번 '사랑을 했다'의 인기는 노래도 노래이지만 무대가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퍼포먼스가 있더라도 라이브를 고집하는 아이콘의 무대는 여타 가수들과는 달리 현장감을 더하고 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25일 컴백 직후 직후 1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미국 애플 뮤직 ‘Best of the Week’,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의 실시간,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nyc@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