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케이·후디 피처링' pH-1, 내일 'GATSBY' 발매 "우린 개츠비와 닮아"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2.03 10: 52

 하이어뮤직(H1GHR MUSIC)의 히든카드 pH-1이 색다른 시도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pH-1은 지난 2일 소속사 하이어뮤직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앨범 'GATSBY'의 다큐멘터리 쇼트 필름을 공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 쇼트필름은 4개월만에 돌아온 pH-1의 새 싱글 앨범 'GATSBY'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행복이란 무엇일까? 난 꽤 오랫동안 답을 찾으려 했지만 찾지 못했다"는 대사를 시작으로 행복에 대한 정의를 찾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필름에는 사람들이 행복을 위해 좋은 옷을 입고, 맛있는 것을 먹고, 최신형 휴대전화를 사는 등 모든 일상을 예로 들며 "사람들은 꿈꿔오던 일을 하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라고 말한다. 이게 진정한 행복일까?"라는 질문을 다시 던진다. 
이어 음악작업에 열중하는 pH-1의 모습에 집중하며 "나는 너무 감사하고 축복받은 삶을 살고 있다. 그러나 왜 난 여전히 행복에 목말라 있을까? 여러 면에서 우린 개츠비와 닮아있다. 저 초록 불빛 속에서 희망을 보고 삶의 고통을 이겨내고 있다"라며 "한 가지 물어보고 싶다. 당신의 초록 불빛은 무엇인가?"라는 pH-1이 갖고 있는 행복과 개츠비의 관계를 단면적으로 보여준다.
필름의 마지막 장면에는 그의 싱글앨범 'GATSBY'의 트랙리스트도 예고했다. 두 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식케이와 후디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Penthouse (feat. Sik-K) (prod. APRO)'와 'Communicate (feat. Hoody) (prod. WOOGIE)'가 수록됐다. 
‘위대한 개츠비’의 주인공 개츠비를 현대 사회인들에게 빗대어 보고자 하는 의도로 제작된 이번 앨범은 pH-1이 떠나온 뉴욕 롱 아일랜드를 떠올리며 제작한 EP앨범 ‘The Island Kid’와 같은 배경으로, 이전 앨범 마지막 수록곡인 6번 트랙 ’15’가 이번 앨범의 오프닝에 연결되어 ‘GATSBY’가 ‘The Island Kid’의 연장선에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독백이 돋보이는 한 편의 짧은 영화와 같은 다큐멘터리로 진정성을 높인 pH-1의 새 싱글앨범은 4일 오후 6시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하이어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