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효과’..김연아, 女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2위 아이유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2.16 08: 49

‘피겨여왕’ 김연아가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김연아 2위 아이유 3위 홍진영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236,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지난 2017년 11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4,745,208개와 비교하면 23.68% 증가했다

2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연아, 아이유, 홍진영, 손나은, 정유미, 설현, 아이린, 백진희, 한혜진, 정소민, 김소현, 박나래, 전지현, 김지원, 혜리, 김희선, 수지, 김유정, 지우, 김태희, 심은경, 태연, 손연재, 박한별, 경리, 하지원, 손예진, 정채연, 한은정, 제인 순이었다
1위, 김연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333 소통지수 476,679 커뮤니티지수 1,321,7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2,72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89,458에서 261.55% 급등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903 소통지수 316,634 커뮤니티지수 511,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4,61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03,088에서 84.82% 상승했다.
3위, 홍진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950 소통지수 101,973 커뮤니티지수 606,4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5,3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1,777에서 431.09% 급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김연아 브랜드가 지난 2017년 11월에 이어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김연아 브랜드가 평창올림픽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진 가운데,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통과 확산이 이루어지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김연아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아름답다, 잘하다, 좋아하다"가 높게 나왔고, 링크 분석에서는 "여왕, 평창, 올림픽 "이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79%가 나왔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