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태리 2위 강동원 3위 공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22일부터 2018년 2월 2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1,389,6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51,355,388개와 비교해보면 47.7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2018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태리, 강동원, 공유, 박서준, 이병헌, 김명민, 류준열, 정우, 하정우, 손예진, 김수현, 전지현, 류승룡, 윤여정, 김옥빈, 이종석, 소지섭, 장혁, 송중기, 김동욱, 한효주, 한지민, 이정현, 송승헌, 김상경, 우현, 차승원, 김성균, 김의성, 이경영 순이었다.
1위,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9,133 미디어지수 2,448,327 소통지수 1,154,996 커뮤니티지수 1,866,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8,54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713,102와 비교하면 11.19% 하락했다.
2위, 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4,289 미디어지수 1,979,796 소통지수 1,993,781 커뮤니티지수 1,631,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9,38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7,528와 비교하면 28.26% 하락했다.
3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839,490 미디어지수 1,243,200 소통지수 835,800 커뮤니티지수 3,938,7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7,1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20,989와 비교하면 46.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김태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51,355,388개와 비교해보면 47.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51% 하락, 브랜드이슈 14.24% 하락, 브랜드소통 20.94% 하락, 브랜드확산 74.86% 하락했다. 최근 영화 소비가 영화관 뿐만 아니라 IPTV, 디지털케이블TV, 온라인 및 모바일 VOD 서비스에서도 활발해지면서 영화배우 브랜드 소비도 다양해지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태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좋다, 예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틀포레스트, 1987, 강동원"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을 하였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