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34일째 1위"..아이콘 걷는 길, 곧 보이그룹 음원史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2.27 07: 53

보이그룹 아이콘이 무려 34일째 1위를 차지하며 신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다.
아이콘은 27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 엠넷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국내 음원사이트 5곳에서 정규 2집 '리턴'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난달 25일 발매날부터 이날까지 34일째 왕좌를 놓치지 않고 있는 중. 게다가 지난 주까지 주간차트를 독식하면서 4주 연속 주간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빅뱅이 지난 2008년 발표한 '마지막 인사'(8주)와 '하루하루'(7주) 기록 이후 보이그룹 기준 최장 기록이자 지난해 2월 차트 개편 후 아이돌그룹으로서 최초로 4주 1위를 달성한 것.
설연휴, 평창 동계올림픽 등 연초 이슈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일일이용자수 70만 명을 매일 가뿐히 넘어서며 한달 내내 꾸준한 화력을 짐작케 했다. 이는 팬덤뿐만 아니라 대중까지 사로잡아야 가능한 수치.
이들을 막을 적수가 없는 가운데, 과연 얼마나 더 많은 신기록을 달성해나갈지 연초 가요계의 이슈의 중심은 단연 아이콘이다. / besodam@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