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아이콘 천하는 계속 된다..40일째 1위 올킬 대기록ing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3.05 07: 53

아이콘 천하가 40일째 이어지고 있다. 
그룹 아이콘이 지난 1월 25일 발표한 정규2집 '리턴'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가 40일째 음원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빅뱅을 넘고, 가요계 10년 역사의 새 기록을 쓰고 있는데 여전히 신기록 수립이 진행 중이라 더 주목되는 성과들이다. 
'사랑을 했다'는 5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엠넷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컴백 러시에도, 신곡들의 공세에도 아이콘의 질주는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사랑을 했다'는 대중적인 건반 리프와 캐치한 퍼커션 소스가 주된 리듬을 이루는 곡.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인생의 막'으로 은유한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가사가 청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기억에 남는 멜로디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가사가 조화롭다.
이 곡은 비아이가 작사, 작곡한 곡이라는 점에서 아이콘의 색깔을 깊이 있게 드러냈고, 또 아이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감성이, 대표하는 색깔이 됐다. 팬덤과 대중성을 아우르는 '믿고 듣는' 아이콘을 완성한 모습이다. 
주목되는 것은 아이콘 천하가 40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콘이 이날 오후 6시에 새 싱글 '고무줄다리기'를 발표한다는 점. 아이콘의 기록을 또 다시 아이콘이 갈아치울 수 있을지 더욱 흥미진진해지는 가요계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