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피언' 아이콘, 불참에도 1위 9관왕 달성…성규·우주소녀 컴백[종합]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3.07 20: 16

'쇼챔피언' 아이콘이 1위에 올랐다.
7일 방송된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는 아이콘이 모모랜드, 레드벨벳, 김성규, 세븐틴을 꺾고 1위에 올랐다.
이날 아이콘은 스케줄 문제로 '쇼챔피언'에 불참했다. MC 김신영은 "영상으로 아이콘의 소감을 들어보겠다. 트로피는 오셔야 받아갈 수 있다"고 말해 웃ㅇ므을 자아냈다.

아이콘은 "'쇼챔피언'에서 챔피언송을 받았다. 정말 감사드린다. '쇼챔피언'에서 처음 트로피를 받았는데, 스케줄 상 출연하지 못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이콘은 음원차트 역대급 호성적을 발판으로 음악방송 9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주소녀가 '꿈꾸는 마음으로', SF9이 '맘마미아'로, 장문복이 '레드', 김성규가 '트루 러브' 무대를 선보이며 강렬한 컴백을 알렸다. 
한편 이날 방송된 '쇼 챔피언'에서는 김성규, NCT U, 치타, 모모랜드, 장문복, CLC, 우주소녀, SF9, 위키미키, 구구단, 더이스트라이트, 레인즈, I.C.E, SHA SHA, 나라, 베리어스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MBC 뮤직 '쇼챔피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