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30일 오후 6시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의 MV는 8일 오전 2억뷰를 달성했다.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동시에 공개된 지 약 130일만의 기록으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2억뷰 돌파다. 앞서 '라이키' MV는 공개 약 34일만인 지난해 12월 3일 오후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1억뷰 달성 기록도 세웠다.
트와이스는 유튜브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TT' MV가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유튜브서 3억뷰를 돌파했고 앞서 같은해 8월 '치어업(CHEER UP)' MV, 11월 '우아하게(OOH-AHH하게)' MV에 이어 이번에 '라이키'로도 2억뷰를 넘어섰다. K팝 걸그룹 최초로 2억뷰 이상의 MV를 4편이나 보유한 팀이면서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하트 셰이커'까지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반열에 올리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최근 4월 초 컴백 소식을 전하면서 가요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컴백에 이어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 의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5일 인터파크를 통해 팬클럽 'Candy', 7일 팬클럽 'Jelly'를 대상으로 한 선예매가 오픈한 데 이어 9일 오후 8시에는 일반 예매가 이어지며 팬들 사이에 치열한 티켓 예매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서울 공연에 이어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한다. 또 일본은 물론 싱가포르에서도 콘서트를 개최하며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