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방탄·아이콘,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2·3위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3.11 08: 47

보이그룹 워너원이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아이콘 순이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18년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아이콘, 엑소, 세븐틴, 빅뱅, NCT, 비투비, 인피니트, 샤이니, 위너, 젝스키스, JBJ, 갓세븐, 슈퍼주니어, SF9, 빅스, 뉴이스트W, 아스트로, 2PM, 하이라이트, 골든차일드, 신화, 비스트 , B1A4, 레인즈, 더보이즈, VAV, 동방신기, 몬스타엑스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워너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332,307개 와 비교해보면 33.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1% 하락, 브랜드이슈 38.80% 하락, 브랜드소통 27.73% 하락, 브랜드 확산 42.07% 하락했다. 보이그룹에 대한 소비와 이슈가 줄어들면서 소통과 확산도 하락한 가운데 ‘약속해요’로 컴백한 워너원이 1위가 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워너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좋다, 축하하다, 행복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약속해요, 강다니엘, 컴백"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12%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2월 9일부터 2018년 3월 1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