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스토크 2-0 제압... 매직넘버 3경기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8.03.13 07: 09

'펩시티'의 첫 리그 우승에 단 3경기만 남았다.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벳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스토크 시티 원정에서 2-0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맨시티는 승점 81점으로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다. 맨시티는 3승만 추가하면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짓는다. 스토크는 강등권인 19위에 머물렀다.
맨시티는 강등권 팀 스토크를 상대로 초반부터 몰아쳤다. 공세를 이어가던 맨시티는 전반 9분 스털링의 크로스를 다비드 실바가 가볍게 연결해서 선제골을 기록했다.

선제골 이후 스토크도 살아났다. 샤키리를 중심으로 측면을 공략했다. 왼쪽 풀백으로 나선 진첸코를 집요하게 공략해 공격에 나섰다. 하지만 주도권은 여전히 맨시티 것이였다. 맨시티는 침착하게 볼을 돌리며 경기 운영에 나섰다. 전반은 그대로 1-0 맨시티가 앞선 채 마무리됐다.
후반도 맨시티가 높은 점유율로 안정적인 운영을 시도했다. 스토크는 수비 이후 역습을 시도했지만, 제대로 풀리지 않았다. 맨시티는 후반 4분 제주스의 패스를 받은 다비드 실바가 쐐기골을 터트렸다. 맨시티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리드를 유지하며 2-0 승리를 가져왔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