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주식회사가 온라인 게임 서비스 개발업체 매드글로리를 인수했다.
펍지주식회사는 13일 온라인 게임 서비스 개발업체 매드글로리 인수 사실을 공개하면서 커뮤니티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인 펍지 개발자 포털 런칭을 예고했다.
매드글로리는 게임 내 맞춤형 온라인 기능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소수의 독립 개발사 중 하나로, 이번 인수를 통해 펍지 매드글로리로 사명을 변경했다. 펍지 매드글로리는 펍지주식회사와 협력해 다양한 새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외부 개발자들이 게임 내 경험을 게임 밖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와 펍지 매드글로리는 곧 펍지 개발자 포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커뮤니티 내 외부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API를 활용해 도구와 웹사이트, 애드온을 만들 수 있다. 현재는 개발자 포털 이용 신청 페이지가 공개돼 있으며, 3월 19일에 비공개 베타 키를 배포한다. 개발자 포털은 오는 4월 2일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선별된 일부 개발자들은 일반 공개에 앞서 펍지 API에 먼저 접근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 권한을 받은 개발자들은 배틀그라운드 전체 데이터 접근, 개발 관련 지원 등과 더불어 오픈 데이터의 미래를 펍지주식회사와 함께 만드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