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 빅뱅, 입대에도 통한 음원킹..차트 올킬+아이튠즈 28개국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3.14 07: 37

역시 빅뱅이다. 
그룹 빅뱅의 파워가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까지 점령했다. 멤버들의 동반입대와 더불어 특별한 선물로 팬들에게 전해진 신곡. 발표하자마자 2시간 만에 국내 음원차트를 '올킬'하는가 하면, 아이튠즈 28개국 1위에 오르면서 글로벌 저력을 입증한 빅뱅이다. 
지난 13일 오후 6시(한국시각) 발매된 빅뱅의 신곡 '꽃길'은 14일 오전 7시 기준, 아이튠즈 앨범차트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벨라루스, 브라질,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칠레, 체코, 에콰도르, 핀란드,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말레이시아, 몰타, 멕시코, 뉴질랜드, 페루, 필리핀, 폴란드, 루마니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터키, 베트남 등 주요 28개국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콜롬비아, 슬로바키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러시아, 인도, 프랑스, 스페인, 코스타리카 등 43개국 TOP10에 오르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꽃길'은 빅뱅이 군입대로 인한 공백기를 염두하고 팬들을 향한 진솔한 마음을 녹여낸 곡이다. 리더 지드래곤과 맏형인 탑이 직접 가사를 써 애틋한 감정을 더했다. 특히 1년 3개월 만에 발표되는 빅뱅의 신곡이라서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빅뱅은 '꽃길'을 통해서 12년간 한결같이 옆에서 응원해준 팬들을 향해 재회의 약속을 했다. 해외에서도 음악적으로 인정받은 빅뱅이기에 국내를 넘어 해외차트에서도 주목되는 성적을 거둔 것.
'꽃길'은 이날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7개 음원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빅뱅은 지난해 탑에 이어 지난달 27일 지드래곤, 지난 12일 태양, 13일 대성이 차례로 현역 입대했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