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기안84가 난데없는 열애 의혹에 휩싸였다. 결론적으로 웹툰 편집 과정에서 생긴 실수로 인한 오해였다.
사건의 시작은 기안84가 13일 새벽 웹툰 '복학왕'의 188화 '졸업식' 편의 한 장면에 "1일인거야~!!"라는 문구가 기재된 채 업로드가 되면서부터다. 화면을 밝게해야 보이는 이 문구는 웹툰 내용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것이라 의문을 가중시켰다.
독자들은 '1일'이라는 단어로 인해 기안84의 '열애 신호'라 추측했다. 연애를 시작하는 연인들이 "오늘부터 1일"이라는 말을 사용하기 때문. 특히나 기안84는 현재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와 묘한 '썸' 관계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대해 '나 혼자 산다' 측은 "본인에게 확인해보니 편집 수정 과정에서 벌어진 단순한 실수"라고 설명했다. 기안84가 직접 나서 열애가 아닌 실수라고 해명을 했기 때문에 이번 '열애 의혹'은 해프닝으로 마무리가 됐다.
하지만 이번 '의혹'은 기안84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얼마나 큰 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게 한다. 기안84는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으로, 이시언 헨리와 세 얼간이 형제를 형성하고 있다. 워낙 팀워크 좋기로 유명한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은 함께 있기만 해도 빵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해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얻고 있다.
그런 가운데 기안84가 박나래와 예상치 못한 러브라인을 형성하면서 관심도가 폭발했다. 기안84와 박나래는 지난 해 연말 열린 MBC '연예대상'에서 전현무 한혜진 커플을 제치고 압도적인 수치로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기도. 분명 예능적 재미를 위한 비지니스 같았던 러브라인이다. '리얼'이 아니라고 생각하면서도 두 사람이 프로그램 안에서 보여주는 '썸'은 묘한 설렘을 형성했고, 시청자들은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집중했다.
그런 가운데 전현무 한혜진이 실제 커플이 되면서 박나래 기안84 역시 "혹시?"하는 의혹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번 기안84의 '열애 의혹'은 박나래와 기안84가 진짜 사귈 수도 있지 않느냐 하는 '은근한' 바람에서 기인한 것. 그만큼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을 향한 시청자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던 순간이다. /parkjy@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