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톡톡] ‘밤도깨비’, 오늘 종영..이수근부터 김종현까지 ‘굿바이’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3.18 09: 15

‘밤도깨비’ 5인 이수근, 정형돈, 박성광, 이홍기, 김종현이 시청자들과 작별한다. 
JTBC ‘밤도깨비’가 오늘(18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매주 핫한 장소와 상품, 먹거리를 ‘1등’으로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밤도깨비들의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7월 30일 방송을 시작했다. 이후 8개월여 만에 종영하는 것. 
‘밤도깨비’는 매주 멤버들이 다양한 먹거리와 놀이기구 등에서 1등하기 위해 힘들게 밤샘하는 모습을 담았다. 

다섯 멤버는 각 지역에서 유명한 식당이나 빵집을 찾아가 1등으로 먹으려고 가장 먼저 줄을 서거나 가장 인기 있는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뛰어가서 1등으로 타는 등 매주 고군분투 했다. 
특히 ‘밤도깨비’는 멤버들이 1등으로 줄을 서기 위해 밤을 새는 만큼 잠에 취해 벌이는 행동과 말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잠을 이기기 위해 게임을 하고 잠에 취해 헛소리를 하는 등 이들의 엉뚱한 모습과 비가 오고 날카로운 겨울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씨 속에서도 오로지 1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밤도깨비’는 JTBC에서 처음 예능프로그램을 편성한 시간대인 일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시청률도 1.675%(닐슨코리아,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로 시작했지만 한 때 2.788%까지 시청률이 치솟기도 했다. ‘밤도깨비’의 독특한 포맷과 재미에 많은 스타가 ‘밤도깨비’에 출연하고 싶어 했고 예능프로그램에서 보기 힘들었던 가수 보아를 비롯해 배우 김지원, 래퍼 타이거JK 등이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시청률이 다시 하락하며 1%대의 시청률을 기록, 아쉬움 속에 막을 내리게 됐다. 
‘밤도깨비’ 마지막 방송은 김병만, 박정철, 니엘이 ‘밤도깨비’ 멤버들과 분량 대결을 펼치는 것으로 마무리 한다. 18일 오후 6시 30분 방송. /kangsj@osen.co.kr
[사진] JT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