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나흘째 차트올킬…월드투어 첫 시작 성료(종합) [Oh!쎈 이슈]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8.27 10: 27

그룹 방탄소년단이 신곡 'IDOL(아이돌)'로 나흘째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잠실 주경기장에서 진행된 '러브 유어셀프'로 월드투어 콘서트 첫 포문을 열었다. 
27일 오전 8시 기준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은 멜론, 지니, 올레뮤직 등 3개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4일 신보 발표 이후 나흘째 음원차트 1위를 유지하며 여전한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미 이번 앨범은 발매 전 선주문량만 150만 장 이상을 기록한 만큼, 지난 앨범에 이어 또 한 번의 '초동 밀리언셀러'를 세울 가능성도 높다. 음원과 음반 모두 '올킬'할 모양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5,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 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 콘서트 첫 공연 '러브 유어 셀프'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공연 이후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 "진짜 너무 행복했다", "끝나자 마자 비가 온다. 역시 하늘은 우리 편. 다들 수고 많았다" 등 소감을 남기며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공연 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도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지민은 매번 신기록을 경신하는 행보에 대해서 "다 팬들 덕분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사랑을 주시는 것 같아서 놀랍다. 매번 앨범을 낼 때마다 부담이 될 때도 있지만 보내준 사랑 잊지 않고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콘서트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일본 등 16개 도시 33회 공연을 확정했다. 여기에 10월 6일 한국 가수 최초 스타디움 콘서트를 개최, 뜨거운 인기 속 전석매진을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이다.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의 랩을 최신 유행의 EDM 소스가 받쳐준다. 감각적인 뮤직비디오 역시 호평을 받으며 사흘만에 6천만뷰를 돌파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