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드래프트] 이대은 KT행 등 해외 복귀파 강세…한선태 LG행(종합)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8.09.10 15: 14

2019년 KBO 신인드래프트 2차 지명이 완료됐다.
이대은(경찰 야구단 투수), 이학주(전 샌프란시스코 내야수), 윤정현(전 볼티모어 오리올스 투수), 하재훈(일본 독립리그 도쿠시마), 김성민(전 오클랜드 포수) 등 해외 복귀파 선수들이 프로 유니폼을 입게 됐다.
KBO리그 10개 구단은 1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모든 지명권을 다 사용하며 총 100명의 선수들이 프로 지명을 받았다. KT는 예상대로 이대은을 선택했고 즉시 전력 보강에 초점을 맞춘 삼성은 이학주를 지명했다. 

[신인 드래프트] 이대은 KT행 등 해외 복귀파 강세…한선태 LG행(종합)

KT 위즈는 이대은(경찰 야구단 투수)-이정훈(경남고 투수)-손동현(성남고 투수)-이상동(영남대 투수)-박민석(장충고 내야수)-강민성(경북고 내야수)-이선우(유신고 투수)-고성민(경성대 포수)-박준호(제주고 투수)-지강혁(광주동성고 내야수)을 지명했다. 
삼성 라이온즈는 이학주(전 샌프란시스코 내야수)-김도환(신일고 포수)-양우현(충암고 내야수)-이병헌(제물포고 포수)-오상민(경북고 투수)-김준우(경북고 투수)-서장민(강릉고 투수)-이해승(인천고 내야수)-박승규(경기고 외야수)-김연준(장충고 투수)을 지명했다. 
한화 이글스는 노시환(경남고 내야수)-유장혁(광주제일고 내야수)-정이황(부산고 투수)-김이완(신일고 투수)-김현민(경남고 내야수)-오동욱(광주진흥고 투수)-김민석(라온고 투수)-조한민(대전고 내야수)-허관회(경기고 포수)-박윤철(연세대 투수)을 지명했다. 
[신인 드래프트] 이대은 KT행 등 해외 복귀파 강세…한선태 LG행(종합)
넥센 히어로즈는 윤정현(전 볼티모어 오리올스 투수)-조영건(백송고 투수)-주성원(개성고 포수)-김인범(전주고 투수)-이명기(광주동성고 내야수)-박준형(광주제일고 포수)-조범준(재능대 투수)-김신회(제물포고 외야수)-정현민(율곡고 내야수)-김주형(홍익대 내야수)을 지명했다. 
LG 트윈스는 이상영(부산고 투수)-정우영(서울고 투수)-문보경(신일고 내야수)-강정헌(원광대 투수)-남호(유신고 투수)-구본혁(동국대 내야수)-김성진(야탑고 포수)-임준형(광주진흥고 투수)-이지강(소래고 투수)-한선태(일본 독립리그 도치기 투수)를 지명했다. 
SK 와이번스는 김창평(광주제일고 투수)-하재훈(일본 독립리그 도쿠시마 외야수)-최재성(북일고 투수)-허민혁(공주고 투수)-김성민(전 오클랜드 포수)-최경모(홍익대 내야수)-서상준(영문고 투수)-채현우(송원대 외야수)-전진우(연세대 내야수)-최륜기(인천고 외야수)를 지명했다. 
NC 다이노스는 송명기(장충고 투수)-전진우(부산정보고 투수)-최재익(북일고 투수)-배민서(상원고 투수)-김범준(대구고 내야수)-하준수(부경고 투수)-최정원(청주고 내야수)-박지한(개성고 투수)-서호철(동의대 내야수)-노시훈(마산용마고 투수)을 지명했다. 
롯데 자이언츠는 고승민(북일고 내야수)-강민성(성남고 투수)-김현수(장충고 투수)-박진(부산고 투수)-박영완(대구고 투수)-김동규(포항제철고 내야수)-김현우(용마고 포수)-오영욱(덕수고 투수)-김민수(경성대 외야수)-신용수(동의대 내야수)를 지명했다. 
두산 베어스는 전창민(부천고 투수)-송승환(서울고 포수)-이교훈(서울고 투수)-이재민(재능대 투수)-김태근(건국대 외야수)-정현욱(율곡고 투수)-최현준(광명공업고 투수)-김문수(강릉영동대 내야수)-전형근(휘문고 투수)-추종민(군산상업고 투수)을 지명했다. 
KIA 타이거즈는 홍원빈(덕수고 투수)-장지수(성남고 투수)-이태규(장안고 투수)-오선우(인하대 외야수)-박수용(영문고 외야수)-김민수(경남고 외야수)-김창용(연세대 내야수)-나용기(동강대 투수)를 지명했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