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가 그룹 아이콘의 신곡 '이별길'을 응원했다.
양현석 대표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추석연휴 4일 모두 반납하고 아이콘 믹싱 수정과 뮤직비디오 편집 중. 개인적 최애곡 '이별길'"이라는 글과 함께 믹싱 중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이별길'을 부르는 멤버들의 목소리가 담겨 있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양현석 대표는 몇 시간 뒤 '이별길'의 티저를 공개해 다시 한 번 시선을 모은 상황. 티저에는 "너와 내가 쌓았던 신뢰란 성은 무너지고 넌 이제 이별길을 걸으며 새사람을 찾지", "이별을 알았다면, 그토록 사랑하지 말걸 그랬나 봐요", "같이 울기 위해 널 만난 건 아닌데. 상처받기 위해 쌓은 추억이 아닌데" 등의 가사를 읊는 아이콘 바비, 찬우, 윤형의 내레이션이 담겨 있어 쓸쓸한 가을 정취를 느끼게 한다.


이 같은 양현석 대표의 적극적인 '이별길' 홍보에 힘입어 이번 아이콘 컴백에 쏟아지는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는 상태.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길에 대한 노래로, 올해 상반기 음원차트를 휩쓴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와 마지막까지 타이틀 경쟁을 펼쳤던 기대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을의 계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고.
이에 음악에 있어서만큼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양현석 대표가 '최애곡'으로 꼽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이별길'이 과연 '사랑을 했다', '죽겠다'에 이은 아이콘의 3연속 히트작이 될 수 있을지, 앞으로 4일 남은 컴백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아이콘은 오는 10월 1일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을 발표한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이별길'을 비롯해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수록됐다. / nahee@osen.co.kr
[사진] '이별길' 티저 캡처, 양현석 대표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