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의 감성이 또 한번 통했다. '이별길'이 발매 직후 각종 차트 1위를 휩쓸고 있는 것.
아이콘의 신곡 '이별길'은 1일 밤 12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에서 1위에 올랐다. 이날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이 발매된 후 점차 1위를 차지하기 시작하더니 곧바로 6개 차트를 점령했다.
여기에 아이콘은 해외 각국에서도 차트 정상에 올랐다. 아이콘의 ‘이별길’은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등 무려 25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지난 ‘죽겠다’의 24개국 1위에 이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중국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와 쿠거우 K팝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내 화력을 과시하는가 하면 일본 아이튠스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양현석 대표프로듀서 역시 자신의 SNS에 "#아이콘 #iKON #이별길#GoodbyeRoad #아이튠즈 #QQ_K팝_MV차트_1위 #쿠거우_K팝_신곡차트_1위 #일본아이튠즈1위 #25개국1위#NO1_ON_ITUNES_IN_25_COUNTRIES#NO1_ON_ITUNES_JAPAN#NO1_ON_QQ_KPOP_MV_CHART#NO1_ON_KUGOU_KPOP_NEW_SONG_CHART #NewEPAlbum #NewKids #TheFinal"이라는 글과 함께 아이콘의 1위를 축하했다.

특히 양현석 프로듀서는 "노래가 좋은 건 어쩔 수 없다"라고 덧붙이며 '이별길'을 칭찬했다. '이별길'은 양현석 프로듀서의 최애곡으로도 알려진 바.
이로써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메가 히트를 친 아이콘은 ‘죽겠다’에 이어 이번 타이틀곡 ‘이별길’로 ‘이별곡 3부작’을 완성했다. 꽃길까지 끊임없이 펼쳐질 전망.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에 대한 노래다. 올 초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작업 당시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 경쟁을 마지막까지 했던 곡이다. 가을의 계절감과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아이콘의 새 앨범에는 ‘이별길’ 외에도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담겼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아이콘 '이별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