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팝스타 두아 리파와 콜라보레이션한 신곡이 발매된 가운데 YG엔터에인먼트 양현석 대표프로듀서가 응원을 보냈다.
양현석 대표는 19일 자신의 SNS에 "#BLACKPINK #DUA_LIPA#KISS_AND_MAKE_UP #OUT_NOW #YG"라는 글과 함께 스트리밍을 인증했다.
두아 리파는 이날 블랙핑크와 함께 한 신곡 ‘Kiss And Make Up’이 수록된 'Dua Lipa (Complete Edition)'을 발매했다. 애플뮤직(한국스토어)에선 국내 기준 19일 0시 발표됐고, 이외 음원 사이트에서는 같은 날 낮 12시에 발매됐다.
블랙핑크는 단순 피처링의 개념을 뛰어넘어, 파트 절반을 책임졌다. 제니, 지수, 로제, 리사는 4인 4색 유니크한 보컬로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두아 리파는 블랙핑크아의 콜라보에 대해 "지난 봄 서울에서 공연을 했는데 블랙핑크의 리사와 제니가 보러 왔었어요. ‘Kiss And Make Up’은 원래 2집 앨범에 수록하려고 아껴두었던 곡인데 영국에 돌아가 이 노래를 다시 들으니 블랙핑크와 함께 작업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블랙핑크도 이 곡을 좋아해서 그 다음엔 모든 것이 빠르게 진행됐죠. 제가 써 둔 노래 가사 일부를 블랙핑크가 직접 한국어로 바꿔 작업했고요. 그렇게 이 노래가 탄생했어요. 무척 기대가 돼요"라고 밝혔다.
이처럼 블랙핑크와 두아 리파는 평소 서로의 팬임을 밝혀왔다.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추가 곡 또는 무대 퍼포먼스 등 여러 가지 형태의 협업 작업도 이뤄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1월 10일 오후 6시와 11일 오후 5시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첫 단독 서울 콘서트 'BLACKPINK 2018 TOUR [IN YOUR AREA] SEOUL X BC CARD'를 개최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양현석 SNS, YG, 워너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