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엿보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배틀 로얄모드 '블랙 아웃'은?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8.10.25 14: 48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이하 블랙 옵스 4)'의 PC 버전이 콜 오브 듀티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게임서비스인 블리자드의 배틀넷을 통해 지난 1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블랙 옵스 4는 블랙 옵스 게임 세계에 등장한 요소들을 한데 모아 블랙 옵스만의 독특한 생존게임을 선보일 대규모 배틀 로얄 전투방식인 ‘블랙아웃’은 물론,  ‘좀비’ 모드까지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콜 오브 듀티'의 여러 게임 모드 중 하나인 블랙아웃은 블랙 옵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운 배틀 로얄 방식의 전투를 선보인다. 블랙아웃에서는 콜 오브 듀티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맵에서 사상 최대 인원이 서로 살아남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블랙옵스 시리즈를 기념해 선보이는 블랙아웃은 팬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무기, 그리고 기존 맵의 상징적인 지역들을 역대 가장 거대한 맵에 담아 육상, 수상, 공중 이동 수단과 함께 선보인다.

게임 시작 전 플레이어는 솔로(1인), 듀오(2인), 쿼드(4인) 가운데 원하는 플레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윙슈트 차림으로 맵 전체를 가로지르는 헬리콥터에서 하강해 스스로 무기를 찾거나 장비를 습득하여 전투태세를 갖추고 마지막까지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전투에 뛰어들게 된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맵 면적이 점점 좁아져 전투가 계속될수록 더욱 강렬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아웃에서 플레이어는 블랙 옵스 시리즈에 등장했던 기존 캐릭터는 물론, 블랙 옵스 4만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스페셜리스트와 좀비 캐릭터들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전투에 뛰어들 수 있다.
블랙아웃에는 블랙 옵스 특유의 특징을 가진 125개 이상의 다양한 무기와 장비들이 등장한다.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맵 전체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무기, 부속품, 공격 및 방어 그리고 정찰에 필요한 여러 장비를 수집해 적들에 맞서야 한다. 블랙아웃에는 세 가지 레벨의 체력과 방어구 시스템이 존재하며, 8가지 기본 탄약, 약 12가지의 장착 아이템, 약 17가지의 소모성 특전, 그리고 24가지 이상의 총기류 및 여러 잠금 해제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활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무장할 수 있다.
또한 광활한 맵을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육상, 해상 및 항공 이동수단이 게임 내 마련되어 있다. 먼저 육상에서는 ATV와 화물 트럭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ATV는 빠르고 날렵하며 운전수 한 명과 승객 한 명이 함께 탑승해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다. 운전사 한 명을 비롯해 여러 명이 함께 탑승할 수 있는 화물 트럭은 다양한 지형을 헤치고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속도는 다소 떨어진다. 
해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술 보트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운전사 한 명을 포함해 다수가 탑승할 수 있다. 항공 이동수단으로는 헬리콥터가 있다. 여기에는 조종사 한 명과 최대 네 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상공을 가로질러 탁월한 가시성과 공격 각도를 확보해 고지를 점할 수 있게 해준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블랙아웃의 맵은 뉴크타운과 사격 훈련장등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기존 블랙 옵스의 고전적인 지역들이 포함됐다. 여기에는 블랙 옵스2의 레이드와 블랙 옵스3의 스트롱홀드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사치스러운 컨셉의 사유지, 공사가 끝나지 않은 여러 채의 고층 빌딩이 서 있는 건설 현장, 그리고 고전적인 좀비 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정신병원 등 전장이 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