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레스, "우린 메시가 필요하지만 훌륭한 팀이란 걸 보여줬다" [엘 클라시코]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10.29 07: 32

"우린 메시가 필요하지만 환상적인 감독을 가진 훌륭한 팀이라는 걸 보여줬다."
FC바르셀로나는 29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노우서 열린 2018-2019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0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와 홈 경기서 5-1로 대승했다.
이날 승리로 바르셀로나는 승점 21(6승 3무 1패)을 기록하며 리그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다. 반면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 5경기 연속 무승(1무 4패) 늪에 빠지며 9위에 자리했다.

바르셀로나 대승의 주역은 스트라이커 루이스 수아레스였다.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홀로 3골을 뽑아내며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했다.
수아레스는 스페인 스포르트에 실린 인터뷰서 "세계 최고의 선수가 있는 건 큰 이점이기 때문에 우리는 메시가 필요하다"면서도 "우린 환상적인 감독을 가진 훌륭한 팀이라는 걸 보여줬다. 클럽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교체투입된 아르투로 비달과 우스만 뎀벨레가 4-1로 크게 앞선 후반 42분 쐐기골을 합작하며 레알 마드리드의 추격 의지에 찬물을 끼얹었다.
수아레스는 대패한 레알 마드리드를 보듬는 여유도 보였다. "때로는 일이 잘 안 풀리고, 결과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살기가 힘들다. 그들은 동료 축구선수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 상황들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