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주소녀가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sia Artist Awards 이하 '2018 AAA')에서 ‘뉴웨이브상’을 수상했다.
지난 28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펼쳐진 '2018 AAA'에 참석한 우주소녀는 각자의 분야에서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뉴웨이브상’을 수상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우주소녀는 2016년 데뷔 후 '2016 AAA'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받으며 인기 걸그룹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우주소녀는 “올해는 저희에게 정말 뜻 깊은 해”라며 “우정(공식 팬클럽)분들의 큰 사랑으로 데뷔 첫 1위도 받고, 이렇게 AAA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저희에게는 영원히 기억될 한 해가 될 것 같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언제나 우주소녀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대표님과 이사님 그리고 임직원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며 “언제나 열심히 하는 우주소녀가 되겠다. 감사드린다”고 앞으로의 각오도 덧붙였다.
이날 우주소녀는 최근 발표한 ‘부탁해’를 화려한 부채와 함께 특유의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매력을 뿜어내며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칼군무는 무대를 더욱더 풍부하게 만들었다. 우주소녀 멤버들은 각각의 다른 매력을 더한 화려하고 매혹적인 퍼포먼스로 무대를 완성시켰다.
‘뉴웨이브상’을 수상하며 눈길을 끈 우주소녀는 밝고 에너지 넘치는 매력을 바탕으로 올해 ‘꿈꾸는 마음으로’와 ‘부탁해’를 통해 올바른 성장세를 보이며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특히 최근 발표한 미니앨범 'WJ PLEASE?'(우주 플리즈?)와 수록 타이틀곡 ‘부탁해’ 활동을 통해 마법학교라는 독보적인 세계관과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그 결과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데뷔 이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해 인기를 증명해냈다.
이 밖에도 우주소녀는 모든 멤버들이 드라마 OST와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팔색조 매력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우주소녀는 이 기세를 몰아 음악, 예능, 연기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