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최고의 루키' 팝 듀오 마틴스미스 멤버 정혁이 엘던(Eldon)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10일 정오 공개되는 싱글 ‘고스트 !’(Ghost !)는 엘던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자신만의 음악적 신념과 송라이팅 역량이 담긴 곡이다. 레트로한 그루브 위에 도발적이고 냉소적인 노랫말을 담은 ‘고스트 !’는 마틴스미스와 차별된 솔로 뮤지션 엘던 만의 색깔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마틴스미스 멤버 정혁이 보컬리스트와 무대 위에서 퍼포머로서 역량을 보여주는데 집중했다면 솔로 뮤지션 엘던은 20대 초반의 싱어송라이터의 내면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노래에 담는다. ‘고스트!’는 엘던 만의 음악적 색깔을 찾는 과정뿐 아니라 전혀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기도 하다.
엘던 소속사 브이엔터테인먼트는 “마틴스미스 팀 활동과 엘던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팬들에게 보다 다양한 색깔의 음악을 들려주고자 한다”며 “엘던으로 시작되는 마틴스미스 정혁의 새로운 여정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마틴스미스는 오는 12월 14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단독공연 ‘하이! 스쿨’(Hi! School)을 연다.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된 이번 단독공연을 통해 마틴스미스는 올해 초 EP ‘슬레이트’ 발표부터 각종 대형 음악 페스티벌, GMF2018 ‘최고의 루키’ 수상,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까지 바쁘게 달려온 2018년 한해를 팬들과 함께 마무리할 예정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브이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