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SOLO' 뮤비 2억뷰→안무영상도 1억뷰 "너무 고마워"..YG 양현석 축하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02.26 08: 22

역시 조회수요정이다. 블랙핑크 제니가 솔로로도 놀라운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양현석 대표는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BLACKPINK #블랙핑크 #JENNIE #제니 #SOLO#CHOREOGRAPHY_UNEDITED_VERSION#100MILLION #YOUTUBE #YG"라는 글을 게재했다.
지난해 11월 16일 공개된 'SOLO' 코레오그래피 언에디티드 버전은 102일 만인 이날 오후 8시께 1억뷰를 넘어섰다. 이례적으로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무편집 안무 영상이 1억뷰를 돌파해 제니의 퍼포먼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SOLO' 코레오그래피 언에디티드 버전은 뮤직비디오 마지막 부분에 등장하는 군무 영상의 풀 버전이다. 제니가 후렴구에 맞춰 검지를 어깨에 맞대거나 원을 그려 돌리는 등 중독성 있는 동작들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제니 역시 이날 자신의 SNS에 "THANK YOU GUYS. so much for everything and enjoying solo"라며 자축했다. 제니는 지난해 ‘SOLO’ 발표 직후부터 15일 연속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 행진을 펼치며 일간, 주간차트까지 싹쓸이했다.
멜론을 비롯한 전 음원사이트에서 발표한 11월 2주차 주간차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바 있다. 46주차 가온차트에서도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차트를 석권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40개국 아이튠즈 1위를 달성했고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여기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확고한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SOLO’ 뮤직 비디오는 공개 90일만에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초 2억뷰를 넘었다. 앞서 공개 23일 만에 1억뷰를 넘으며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바. 기세를 이어 또다시 대기록을 세운 것이다.
이가운데 제니는 'SOLO’ 코레오그래피 언에디티드 버전까지 1억뷰를 뛰어넘어 감탄을 자아낸다. 블랙핑크로도, 솔로로도 빛이 나는 제니다. 
한편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미국 인터스코프 레코드사와의 계약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또 블랙핑크는 최근 CBS '레이트쇼'와 ABC '굿모닝 아메리카'에 이어 '스트라한 앤드 사라'까지 미국의 유명 방송에 출연하며 현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빌보드, 포브스, 버라이어티, 메트로, MTV, UPI 등 유수의 외신도 블랙핑크의 미국 활동을 집중 보도했다.
블랙핑크는 첫 북미 투어에 앞서 4월 12일과 19일, K팝 아이돌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며 북미 투어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