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종석이 오는 3월 8일 입대한다.
소속사 에이맨프로젝트 측 관계자는 26일 OSEN에 "이종석이 오는 3월 8일 대체 복무를 시작한다"면서 "조용히 입대하고 싶다는 본인의 뜻에 따라 입대 장소, 시간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또한 관계자는 이종석이 현재 출연 중인 tvN 토일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대해 "촬영은 오는 27일까지 마치고 가게 됐다. 남은 기간 동안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서 별도의 행사 없이 조용히 대체 군 복무를 시작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국방의 의무를 시작하게 된 이종석은 현역이 아닌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할 예정. 그가 중학교 때 큰 교통사고를 당해 병무청 신체검사 결과 4급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기초군사훈련은 대체 복무 중 일정이 결정되면 받을 계획이다.
이 같은 이종석의 입대 소식에 팬들은 "마지막까지 열일이라니 멋있다", "건강하게 잘 다녀와요",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 날을 기다릴게요", "복무 후 다시 멋진 연기하는 이종석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등과 같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상황.
더불어 현재 방송 중인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총 16부작으로 현재 10회까지 방송된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지난 10회에서 강단이(이나영 분)에게 직진하는 차은호(이종석 분)의 모습으로 극강의 설렘을 선사했던 바.
이종석 또한 드라마 시작 전 "군 입대를 앞두고 팬들을 위해 로맨틱 코미디에 도전했다"면서 남다른 각오를 드러냈던 만큼, 그가 군 복무 전 마지막 '열일'을 어떻게 마무리할 지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지난 2010년 SBS '검사 프린세스'로 데뷔한 이종석은 드라마 '시크릿가든',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학교 2013',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 'W', '사의 찬미'와 영화 '코리아', '피끓는 청춘' 등에서 활약해 '한류스타'가 됐다. / nahee@osen.co.kr
[사진] OSEN DB, '로맨스는 별책부록'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