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빅뱅과 제니가 안무 영상 1억 뷰를 나란히 돌파하는 겹경사를 맞이하며 유튜브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 25일 오후 8시께 제니의 무편집 안무 영상인 'SOLO' 코레오그래피 언에디티드 버전은 102일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이어 오늘(26일) 오전 3시께 빅뱅의 ‘뱅뱅뱅’ 안무 영상 또한 1억 뷰를 넘어섰다.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억대 뷰를 기록하는 것만도 드물고 어려운 일인데 빅뱅과 제니는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안무 영상까지 1억 뷰를 돌파하며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번 ‘뱅뱅뱅’ 안무 영상 1억 뷰 돌파로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BAD BOY’, ‘BLUE’, ‘BAE BAE’ 등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유튜브에서 총 16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지디X태양 ‘굿보이’ 뮤직비디오 2억뷰와 지드래곤의 ‘니가 뭔데’, 태양의 ‘링가링가’, 빅뱅의 ‘맨정신’, ‘하루하루’ 뮤직비디오 1억뷰는 입대 공백기에 돌파해 변함없는 빅뱅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제니의 ‘SOLO’ 안무 영상 1억뷰 돌파로 블랙핑크는 7억 뷰를 목전에 둔 ‘뚜두뚜두’, 5억 뷰를 돌파한 ‘마지막처럼’과 ‘붐바야’ 등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유튜브에서 총 11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블랙핑크는 K팝 사상 이례적으로 제니의 ‘SOLO’ 코레오그래피 언에디티드 버전을 비롯해 ‘뚜두뚜두’, ‘마지막처럼’, ‘붐바야’까지 총 4편의 안무 영상까지 모두 억대 뷰를 기록하며 블랙핑크 퍼포먼스에 대한 전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mari@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