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숨피 어워즈' 단독 MC 발탁...전 세계 한류팬에 '눈도장' [공식입장]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9.02.28 17: 18

SF9(에스에프나인)이 제14회 ‘숨피 어워즈’의 단독 MC로 발탁됐다. 
‘숨피 어워즈’는 숨피닷컴에서 개최하고 미국의 퓨즈 티비(Fuse TV)와 한국의 뮤직비디오 제작사 쟈니브로스(Zanybros)가 함께하는 온라인 시상식이다. 지금까지는 매해 두 팀의 아티스트가 MC를 맡아왔지만 올해의 경우 SF9이 단독으로 MC를 진행하게 됐다. 
‘숨피 어워즈’는 전 세계 한류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지는 시상식으로 의미를 가진다. 제13회 시상식의 경우 약 190개국에서 총 1억6000만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SF9은 지난 20일 미니 6집 ‘나르키소스(NARCISSUS)’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예뻐지지 마’로 활발하게 음악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 ‘예뻐지지 마’는 트랩, EDM, 레게 등 다양한 장르가 복합적으로 구현된 곡으로, 그리스 신화의 나르키소스를 재해석해 거울 속에 비친 나 자신에게 "지금도 충분히 예쁘니 더 예뻐지지 말라”고 말하는 나르시시즘 요소를 담았다. 
최근 개인 활동으로 이룬 상승세로 승승장구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SF9은 ‘숨피 어워즈’ 단독 진행을 맡으며 글로벌이 주목하는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제 14회 ‘숨피 시상식’은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투표가 진행되며 4월 중 수상자가 발표된다. /mari@osen.co.kr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