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아카데미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취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무자 양성 과정 4기를 개설한다.
1일 FNC아카데미는 ‘2019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FNC CREATIVE LAB)’ 4기를 개설한다고 전했다. 이 프로젝트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이론 및 실무를 통해 키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해 1~3기 과정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3월 개설되는 ‘2019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FNC CREATIVE LAB)’는 신인개발, A&R, 콘텐츠 기획, 매니지먼트, 언론홍보, 경영관리 등 엔터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현업 종사자와 업계 전문가 등이 강사로 나서며 각 부서에서 진행하는 실무에 투입돼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실무과정이 종료되면 수강생들에게 수료증 및 경력 증명서를 발급하고,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도 여기에 포함돼 있어 수강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우수 활동자에 한해 FNC에서 일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하고 이후 평가를 거쳐 우수자에게는 FNC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4기부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한 ‘엔터테인먼트 실무자 자격증’을 발급할 예정이라 수강생들의 관심이 더욱 클 전망이다.
최근 K팝에 대한 세계적인 열풍으로 인한 엔터 업계 취업에 대한 관심도 점차 고조되고 있어,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3기 과정 수강생 중 4명이 FNC엔터테인먼트에 정규직으로 입사했으며, 13명이 인턴십을 경험한 바 있다.
‘2019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FNC CREATIVE LAB)’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취업을 꿈꾸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3월 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하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FNC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생은 3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13:00~17:00, 4시간) 총 10주 과정으로 FNC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mk3244@osen.co.kr
[사진] FNC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