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희열2’ 요식업으로 승승장구하던 백종원이 방송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2일 첫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2’이 단 한 사람과의 울림 있는 토크쇼를 펼쳐내며 화제를 모았다. 요식업계 대부 백종원이 첫 게스트로 출격, 성공과 실패를 넘나들었던 롤러코스터 장사 인생 이야기를 풀어놓으며 감동과 깨달음을 안겼다.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듯, 시즌2 첫 방송은 시즌1을 포함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최장 시간 녹화를 기록했을 정도로 이야기가 넘쳐났던 백종원과의 만남. 그 두 번째 대화가 오늘(9일) 방송된다. 현재 대한민국이 가장 열광하는 요식업계의 미다스 손 백종원. 그는 방송계까지 진출해 ‘백종원 매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백주부’, ‘백선생’, 그리고 자영업자들의 ‘멘토’로 불리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이날 유희열은 음식 장사를 하던 백종원이 방송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는지 물었다. 백종원은 “방송의 파급력에 놀랐다”고 말하며, 본격적으로 방송 출연을 결심한 계기를 털어놓았다고. 그가 음식 관련 프로그램에 나오는 것을 고집하는 이유, 각 프로그램에 담긴 백종원의 숨겨진 의도 등. 요식업에 대한 그의 깊은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방송 출연 후 백종원에게 많은 오해도 잇따랐다. 이에 지치지 않냐는 유희열의 심각한 질문에 백종원은 의외의 답변을 내놓아 모두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고. 유명세 때문에 곤란해진 일화를 이야기한 것이다. 과연 골목 스타로 부상한 백종원의 행복한 불만은 무엇일지, 또 많은 오해 속에서도 그가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이유는 무엇일지, 백종원과의 대화가 궁금해진다.
이외에도 백종원은 그의 미각에 관한 숨겨진 비밀, 창업 준비자들에게 전하는 천기누설 장사 비결등을 깜짝 공개한다. 또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던 국정감사 비하인드 이야기, 그가 새롭게 꾸는 꿈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밝힌다. 그 누구도 아닌 백종원의 인생스토리에 이목이 집중된다. /kangsj@osen.co.kr
[사진] K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