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한화, 트레이드 요청한 이용규에 육성군 통보
OSEN 조형래 기자
발행 2019.03.16 13: 43

구단에 트레이드를 요청한 한화 이글스 외야수 이용규(35)가 육성군으로 이동한다.
한화는 16일, "오늘 11시 50분경 대전구장에 나온 이용규 선수와 면담을 진행하였고, 구단은 이 자리에서 이용규 선수에게 육성군행을 통보했다"면서 "구단은 내부 논의를 통해 이번 사안에 대한 후속조치를 결정 할 예정이다"고 보도했다.
이용규는 지난 15일 대전 SK전이 끝나고 구단에 트레이드를 요청했다. 한용덕 감독의 시즌 베스트 구상에 포함됐지만, 자신의 입지가 줄어든 것에 대한 불만을 표출한 것으로 보인다.

[오피셜] 한화, 트레이드 요청한 이용규에 육성군 통보

지난 1월 31일 한화와 FA 재계약을 체결한 이용규다. 2+1년으로 계약금 2억원, 연봉 4억원, 옵션 연간 4억원 등 최대 26억원 조건이었다. 선수단 본진과 함께 스프링캠프를 출발하진 않았지만, 이후 정상적으로 캠프를 소화하면서 올 시즌을 준비했다. 하지만 최근 일련의 상황들이 이용규를 불안하게 만들면서 구단에 통보를 했다. 
그러나 일단, 한화는 이용규의 트레이드 및 방출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이용규에게 육성군 행을 통보했다. 사실상 한용덕 감독과 구단의 시즌 구상에서 제외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jhra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