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 '곤지암' 사전예매량 3배 이상 기록..'겟 아웃' 뛰어넘나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9.03.26 10: 32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압도적인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화제작 '어스'(감독 조던 필, 수입배급 UPI코리아)가 흥행작 '곤지암' 사전 예매량까지 제치며 매서운 기세로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전세계의 미친 흥행 신드롬을 선보이고 있는 영화 '어스'가 26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서 예매량 4만 6,853장을 기록하며 기대작임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수치는 2018년 호러 영화 최고 흥행작 '곤지암'의 동시기 사전 예매량 약 1만 3,600장을 가뿐히 뛰어넘은 기록으로 압도적인 흥행몰이를 예상케 한다. 

이처럼 뜨거운 관심의 바탕에는 1020 세대들이 있다. 지난해 동시기에 개봉한 '곤지암'도 1020 타겟 관객층의 전폭적인 지지 속에 흥행을 거뒀던 바, '어스' 역시 호러 영화 장르를 선호하는 1020 세대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되는 것. 여기에 조던 필 감독의 전작 '겟 아웃'이 신드롬에 가까운 예매 현상을 보였던 만큼, '겟 아웃'을 뛰어넘는 '어스'의 예매 돌풍이 만들어낼 폭발적인 흥행세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어스'는 '캡틴 마블'을 제치고 북미 오프닝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전세계 39개국에서도 '겟 아웃'을 뛰어넘는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고 단숨에 제작비 4배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등 폭발적인 전세계적 화제성을 입증했다. 
여기에 대한민국에서는 미리 공개된 조던 필 감독의 “'겟 아웃'은 미국이 낳고 한국이 길렀습니다”라는 한국말 그리팅 영상 역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3월 마지막 주 진정한 흥행 강자가 탄생할 것을 예고한다.
영화 '어스'는 전세계를 놀라게 한 '겟 아웃' 조던 필 감독의 차기작으로 그 무엇도 상상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영화. 오는 27일 국내 개봉한다./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