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 이어 대한민국 관객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은 최고의 화제작 '어스'(감독: 조던 필, 수입배급: UPI 코리아)가 3월 마지막 주, 새로운 흥행 강자로 우뚝 섰다. '돈'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등극 및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을 기록하며 경이로운 흥행 신드롬의 시작을 알렸다.
영화 '어스'가 북미 및 전세계 흥행에 이어 대한민국에서도 제대로 터졌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어스'가 개봉 첫날 오프닝 21만 3,661명을 달성,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어스'는 지난해 3월 말 동시기 개봉했던 '곤지암'(19만 8,365명)을 뛰어넘고 '곡성'을 잇는 역대급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까지 세우며 조던 필 감독의 전작 '겟 아웃'의 오프닝 스코어(9만 2,124명)를 2배 이상 훌쩍 뛰어넘었다.
이미 '어스'는 북미에서 '캡틴 마블'을 제치고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전세계 39개국에서도 '겟 아웃'을 뛰어넘는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고 단숨에 제작비 4배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등 전세계적인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어스 해석'이 실시간 검색어 차트를 강타한 영화 '어스'는 할리우드판 '곡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하고 예측불허의 해석과 추측들이 쏟아지고 있다.
'어스'는 전세계를 놀라게 한 '겟 아웃' 조던 필 감독의 차기작으로 그 무엇도 상상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영화.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및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작임을 증명했다./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