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이 상큼한 봄기운을 몰고왔다. 아이즈원은 데뷔곡 '라비앙로즈'로 열정을 선사했다면 이번에는 ‘비올레타’로 사랑이 가득 담긴 응원을 보내겠다는 각오다.
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아이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먼저 권은비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났다. 팬분들이 저희를 알아볼 때 신기하다. 학교를 졸업한 친구들도 있고 입학한 친구들도 있다. 새 앨범을 준비하며 바쁘게 보냈다”고 밝혔다.
야부키 나코는 “멤버들과의 팀워크가 좋아졌다. 무대를 할 때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이 강해졌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하트아이즈(HEART*IZ)’는 사랑과 마음을 의미하는 영단어 ‘Heart’와 ‘IZ*ONE(아이즈원)’의 합성어로, 아이즈원이 표현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은 앨범이라는 뜻을 지녔다. 장원영은 “‘라비앙로즈’ 때는 열정이 들어갔다면 이번에는 사랑을 전해주고 싶은 우리의 마음이 들어갔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비올레타(Violeta)’는 동화 ‘행복한 왕자’의 스토리 일부분을 착안해 탄생한 곡으로, 아이즈원이 전하는 응원으로 인해 모두가 소중한 본인의 존재를 깨달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인트로의 퓨처 베이스를 시작으로 팝, 트로피컬하우스 장르가 어우러져 그룹이 지닌 다양한 매력을 표현해냈다.
특히 후렴 부분에서는 아이즈원의 신비로운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안유진은 “‘비올레타’는 저희의 응원메시지가 담겼다”고 강조했다.
‘비올레타’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기분 좋은 에너지가 가득한 ‘해바라기’, 타이틀곡의 연장선이자 아이즈원의 당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하이라이트(Highlight)’, 서로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표현한 우정송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 아이즈원의 미래와 무대를 하늘이란 넓은 공간으로 표현한 ‘에어플레인(Airplane)’,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팬송 ‘하늘 위로’, 일본 데뷔 싱글에 수록됐던 ‘고양이가 되고 싶어’, ‘기분 좋은 안녕’까지 총 8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그러면서 혼다 히토미는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도 북돋았다. 혼다 히토미는 “이번에 제비 춤이 있다”며 제비가 나는 듯한 손동작을 선보였다. 김민주는 “‘라비앙로즈’ 때보다 우리의 합이 좋아졌다. 우리끼리도 신기해했다”고 털어놨다.
뿐만 아니라 김민주와 혼다 히토미는 ‘리얼리 라이크 유’의 작사에 참여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민주는 “아이즈원을 처음 만난 순간을 떠올리며 작사했다”고 말했다.
혼다 히토미 역시 “민주가 한국어로 작사하는 것을 많이 도와줬다. 저희의 우정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고 끈끈한 팀워크를 과시했다. 안유진은 “우리 모두 작사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기회가 되면 해보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또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이대휘는 직접 작사·작곡을 맡은 ‘에어플레인’을 선물했다.안유진은 “이대휘 선배님이 바쁘신 와중에도 밝고 좋은 곡을 선물해주셨다.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좋은 무대를 만들겠다. 딱 우리와 어울리는 곡이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무엇보다 ‘하트아이즈’는 지난 28일 선주문 판매량 20만장을 돌파했고, 일본 타워레코드 온라인 종합 예약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데뷔 음반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당시에도 압도적인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판매 기록을 뛰어넘었던 바. 그렇다면 아이즈원의 이번 활동 목표는 무엇일까. 장원영은 “1위보다 팬들에게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보답해드리고 싶다”고 각별한 팬사랑을 뽐냈다.
아이즈원은 6월 단독콘서트도 앞두고 있다. 아이즈원은 “너무 설렌다.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아이즈원은 쉴 틈 없이 바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상황이다. 김민주는 체력비결에 대해 “안무연습을 하다보니 따로 운동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서로 코치하면서 체력관리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아이즈원은 "오랜만에 돌아온 만큼 열심히 하겠다. 저희 아이즈원 예쁘게 봐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이즈원은 1일 오후 7시부터 M2, Mnet KPOP, Stone Music Entertainment 네이버 V LIVE 채널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방송되는 컴백쇼 'HEART TO '에서 타이틀곡 ‘비올레타’를 비롯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