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배드 보이' MV 2억뷰 돌파..글로벌 인기 입증[공식]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9.04.06 10: 07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히트곡 ‘Bad Boy’(배드 보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작년 1월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Bad Boy’ 뮤직비디오는 같은 해 5월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은 데 이어, 금일(6일) 2억뷰를 돌파해 레드벨벳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더불어 레드벨벳은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과 ‘Dumb Dumb’(덤덤), ‘피카부 (Peek-A-Boo)’, ‘빨간 맛 (Red Flavor)’, ‘Ice Cream Cake’(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5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도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Bad Boy’는 지난해 1월 발매된 레드벨벳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The Perfect Red Velvet’(더 퍼펙트 레드벨벳)의 타이틀 곡으로,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음악 방송 1위는 물론,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6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 대만, 홍콩, 싱가포르 KKBOX 한국음악 차트 1위 등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으며,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비평가들이 선정한 2018 베스트 K-POP 송 20(The 20 Best K-pop Songs of 2018: Critics' Picks)’ 1위를 차지하는 등 레드벨벳의 특급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레드벨벳은 지난 5일 영국 유명 뮤지션 엘리 굴딩(Ellie Goulding), 미국 최정상 DJ 디플로(Diplo)와 컬래버레이션한 ‘Close To Me’(클로즈 투 미) 리믹스 버전을 공개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