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샤잠!’이 금주 전 세계 박스오피스를 점령했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 질주를 이어갔다.
8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결과, 영화 ‘샤잠!’이 5일부터 7일까지 주말 3일간 35만 4,88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50만 685명을 기록했다. 3일 개봉 이후 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또한 북미에서도 5,677만 5천 달러의 오프닝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월드 와이드 1억 2백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글로벌 흥행 수익 1억 5,877만 5천 달러(한화 약 1,806억 7,007만원)를 기록했다. 특히 해외 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프레쉬 마크를 획득하고 여전히 91%로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객 반응의 지표로 팝콘통으로 상징되는 관객 스코어 역시 90%로 반응이 뜨거워 당분간 그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샤잠!’은 우연히 15살 소년이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고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까지 최강 파워를 갖춘 슈퍼히어로로 거듭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활약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소년 히어로가 처음으로 히어로가 되어 생기는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서툰 행동들에서 빚어내는 유쾌한 매력을 한껏 선보인다.
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꿨을 ‘내가 만약 히어로가 된다면?’이라는 꿈과 희망을 제대로 그린 영화이며 가장 현실감 넘치는 솔직하고 순수한 히어로 영화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성인 관객은 물론 아이들까지 전 세대가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영화라는 추천이 이어지며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새로운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 ‘샤잠!’은 기존의 히어로 영화들과는 다른 독보적이며 색다른 매력이 취향저격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